로고

시흥시 정왕역 일원 자전거 주차 질서 확립 캠페인 추진

설지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07:32]

시흥시 정왕역 일원 자전거 주차 질서 확립 캠페인 추진

설지수 기자 | 입력 : 2024/04/18 [07:32]

▲ 시흥시 정왕역 일원 자전거 주차 질서 확립 캠페인 추진


[뉴스야=설지수 기자] 시흥시는 최근 역사 주변의 무질서한 자전거 주차 증가로 인해 우려되는 보행자 및 시각장애인의 보행권 침해와 안전사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17일부터 18일까지 정왕역 일원에서 자전거 주차 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시흥시 도로시설과와 정왕본동 및 정왕1동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정왕역을 오가며 자전거로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자전거 거치대를 이용해 주차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시흥시는 자전거 이용 안전 수칙과 자전거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시흥시민 자전거 보험’ 혜택의 내용이 포함된 홍보 전단을 시민들에게 배포했다.

시는 자전거 거치대 부족으로 인해 역사 출입구 주변에 자전거를 거치하거나 방치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정왕역을 비롯한 역사 주변에 자전거 거치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양순필 시흥시 도로시설과장은 “역사 주변뿐만 아니라, 관내에 무단으로 방치된 자전거를 매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자전거 거치대의 여유 공간을 확보해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자전거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시흥시는 자전거 안전 이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캠페인을 추진해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