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리시의회 김한슬 의원, “구리시 청소년, 청소년육성 정책 직접 결정 가능”

- 구리시 최초로 청소년이 직접 정책수립에 참여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설치

이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9/26 [18:08]

구리시의회 김한슬 의원, “구리시 청소년, 청소년육성 정책 직접 결정 가능”

- 구리시 최초로 청소년이 직접 정책수립에 참여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설치

이기환 기자 | 입력 : 2023/09/26 [18:08]

▲ 구리시의회 김한슬 의원


[뉴스야=이기환 기자] 구리시의회는 9월26일 제32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한슬 의원이 발의한 ‘구리시 청소년 기본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정책 수립에 대한 시장의 책무에 관한 규정, ▲청소년 육성 정책과 지원 방법·절차에 관한 규정, ▲구리시 청소년의 날 및 청소년 주간 설정 및 지원·홍보에 관한 규정, ▲청소년참여위원회 도입에 관한 규정, ▲청소년지도위원의 결격사유 강화에 관한 규정이다.

동 조례안은 '청소년 기본법'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 등 청소년육성과 관련된 법령에서 위임된 사항을 체계적으로 규정 및 관리하여 구리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특히, 구리시에서는 처음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도입하여 청소년 육성 정책 수립과정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 주목된다.

조례안을 발의한 김한슬 의원은“동 조례안에 따라 매년 5월 마지막 토요일을 ‘구리시 청소년의 날’로 지정하고 그 주를 ‘구리시 청소년 주간’으로 하여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청소년이 자기 삶의 주인이자 인격체로 존중받을 권리를 보장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