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천시와 함께한 맛있는 가을 밤(夜) '먹장놀장 축제' 성료

부천시 ‘관광형 푸드 페스타-부천 먹장놀장 축제’ 3일간 1만여 명 다녀가

설지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0/11 [10:59]

부천시와 함께한 맛있는 가을 밤(夜) '먹장놀장 축제' 성료

부천시 ‘관광형 푸드 페스타-부천 먹장놀장 축제’ 3일간 1만여 명 다녀가

설지수 기자 | 입력 : 2023/10/11 [10:59]

▲ 이번 행사에는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된 푸드트럭과 부천시 전통시장이 참여해 풍성한 먹거리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뉴스야=설지수 기자] 부천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에 걸쳐 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사이 ‘차 없는 거리’에서 ‘관광형 푸드 페스타-부천 먹장놀장’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 승격 50주년 기념 및 축제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된 푸드트럭과 부천시 전통시장이 참여해 풍성한 먹거리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글날까지 이어진 연휴 3일간 1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드 팝송과 신청곡 사연접수로 중장년 어르신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DJ뮤직박스’와 기차놀이, 땅따먹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트로 놀이존’ 등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축제 기간에는 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시민콘서트’와 ‘미디어아트쇼’, 부천문화재단 주관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다락’까지 진행돼 시청부터 중앙공원 일대가 하나의 커다란 축제의 장으로, 부천시의 50주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시 승격 50주년 맞이하여 준비된 이번 축제들을 많은 시민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특히, 이번 먹거리 축제는 전통시장이 참여해 축제 인프라를 활용한 상권 활성화와 홍보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부천시에서는 문화관광도시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민만족도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