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중구, 황방산 건강관리(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운영

“황방산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 챙겨요!”

이기환 기자 | 기사입력 2023/10/16 [17:26]

중구, 황방산 건강관리(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운영

“황방산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 챙겨요!”

이기환 기자 | 입력 : 2023/10/16 [17:26]

▲ 황방산 포스터


[뉴스야=이기환 기자] 울산 중구가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19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매주 수·금·일요일 황방산 일원에서 ‘울산 중구 황방산 건강관리(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 치유관광 페스타’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울산 중구 황방산 건강관리(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은 ‘황토 산책길 맨발걷기’와 ‘숲속 힐링 요가’ 두 가지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우선 ‘황토 산책길 맨발걷기’는 맨발걷기 전문가와 함께 최근 조성된 황토산책길 구간을 따라 걸으며 자연의 정취를 만끽하고, 올바른 맨발걷기 방법을 살펴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숲속 힐링 요가’는 황방산 생태야영장 잔디 마당에서 조용히 요가와 명상 등을 즐기며 잊고 있던 여유를 찾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해당 과정들은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지역 주민, 일요일에는 황방산 생태야영장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행사 운영 기관인 숲담다로 전화하거나 ‘2023년 한국 치유관광 페스타’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의 명소를 재발견하고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 녹색 휴식공간을 확충해 나가며 주민들에게 다양한 숲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